Fortune114

추명학이란

미국 남가주 LA 엘에이 에서쓰는 사주, 운명관련글입니다.

사주팔자추명학은 약3000년전 중국은나라때부터 만들어지기시작한것으로 알려지고있습니다. 그후 중국의 송나라, 명나라, 청나라등을 거치며 수정, 보완되어왔고 우리나라한국에서도 많은 대가들이 추가연구를 하였습니다.

사주라는것은 4개의 기둥을뜻하며 각기둥은 테어난 년, 월, 일 및시에서 나옵니다. 각기둥은 2개의 글자로 형성되면 위의글자는 하늘을 뚯하는 천, 아래글자는 땅을 뜻하는 지입니다. 4개의 기둥에 각기둥에 2글자씩있으므로 8개의 글자가되어 팔자라는 이름이생깁니다.

우리나라속담에 사주팔자못도망간다는 말이있습니다. 이 여덟개의 글자속에 어떤정보가 담겨있길래 이런속담이 나왔는지 살펴보기로 하겟습니다.

우선이 8글자중 한글자가 입니다. 나머지 7글자는 의 환경입니다.  예를들어 초년에 돈이많아 공부를 할수없는 상황이라든가 상속받는다든가 등등. 비지니스측면에서보면 큰돈을 만지는 체질인지, 아니면 꾸준히 안정된수입을 원하는타입인지, 말로서 먹고사는 비지니스체질인지등등.  여기서 엘에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야합니다.  한국에서는 공무원, 대기업, 학교선생등을 할수있는것이 당연하지만 엘에이에서 이민1세대들이 이러한 직장을 갖는다는것은 힘든일이므로 결국은 스몰비지니스를 할수밖에없습니다.  스몰비지니스라는것은 운도따라야하지만 본인 체질에맞는업종을해야 오래가고 힘들지않습니다.  사주에는 각개인의 강점들과 약점들이 있습니다. 이것들과 비지니스타입와 연계하면 어떤비지니스가 적합한지, 아니면 그비지니스를 어떤식으로 운영해야좋은지를 알게됩니다.  우선은 물건또는 작품을 만드는데 능한사주가있고 다음은 남이만들어놓은 물건을 유통시키는것을 잘하는체질이있고 또하나는 대기업또는 정부기관등과 좋은관계를 유지하며 납품하는 체질이있습니다.  이외에도 큰돈오고가는사이에서 돈버는타입, 가르키는타입, 노가다타입, 강사타입등등이 있습니다.  칼에살고 칼에죽는 군인, 경찰타입도있지요.

사주에는 합,충이있고 귀인이있고 살들이있습니다. 합이많은사람은 변함없는삶을살려고하고 충이많은사람은 뭔가변화를 좋아합니다. 예를들어 여자사주에 한남자와 합을한여명은 이혼이란 있을수없습니다. 밥그릇글자와 충을할경우 좋을수도있고 나쁠수도있습니다. 왜냐하면 밥그릇을 충을하면 새밥그릇이 나오는데 새밥그릇이 헌밥그릇보다 더좋은지 나쁜지알수가 없으니까요. 한국같으면 밥그릇충하면 일단나쁘다고보지만 미국에서 여러사람감정을 해보니 한인타운내에서만 활동하는사람에게는 충은별로 않좋고 미국주류기업들과거래하는사람에게는 충이좋습니다. 역시 미국은 도전하는사회입니다. 따라서 합,충이있다고 좋고나쁜게 아닙니다. 사주는 좋은사주도 없고 나쁜사주도 없습니다. 한마디로 지도는 있는데 결정은 본인이 하는것뿐입니다.  지도는 가는길에 산세가험한지, 도로가잘나있는지, 가는길에 주유소가있는지, 식사할곳이있는지, 또나아가서는 그곳이 더운곳인지, 산적이나오는곳인지아니면 금광이 있는곳인지등의 정보가있어야합나다. 지금까지만나본결과 사주에 귀인이있는사람들은 시원시원하고 머리회전이빠르고 인자하고 타인배려가좋습니다. 사주의 귀인중 천을귀인이있으면 좋은일들이 많고 결정적이순간에 예상외의도움으로 일이 잘풀립니다 (이것은 책에써있는것이 아니라 제가실제보았습니다). 살로서는 망신살, 역마살, 도화, 괴강, 양인등등이있는데 망신살은 사람또는 물건을 잘못보는경우이고 역마는 돌아다니기 좋아하는성질이고 도화는 높은사람에게 잘보이려는 경향이고 괴강은 우두머리가되려는의지이고 양인은 싸움을해야 직성이풀리는 성격등등입니다. 사주에 “살”이있으면 특별한성격또는 재주이므로 잘활용하면 약입니다.

가족관계도 나오는데 특히여자분들의 경우 남편의 모양세가 나옵니다.  부모형제모습도나오고요. 여자분들의 사주를 풀이할때역시 엘에이의 특성을 알아야합니다. 한국에서는 남존여비까지는 않가도 아직도 그런경향이 있지요. 다만어려운것은 여자분사주에 남자가 얻어맞고 있는분들은 남편이일찍죽거나하는데 참힘든경우입니다. 남자가 앉을자리가 없으면 별거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분사주는 약하면 도와주는 글씨딱하나만 있으면됩니다. 사주가 너무건조하면 자식출산이 힘듭니다. 이것들이 어느정도 맞을까요? 영어로 Statistically Significant하다고보면 되겟습니다. Statistically Significant라는것은 통계적으로 충분히근거가 있다라는 뜻입니다. 남편과의 관계는 남자를 뜻하는글씨가 도움이되는지, 있으나마나인지, 아니면 방해가되는지를 보면 알수있습니다. 예를들어 나무일때 남편이 적당한크기의 가위라면 나무가지를 깨끗하게 정리해주므로 남편덕이있다고 보고 가위가 너무작거나 날이없으면 남편은 있으나 없으나한사람이고 가위가 무지막지하게크면 남편이 인생에 도움은커녕 방해가된다고 보면되겟습니다. 나아가 나무가너무크고 단단하면 가위가있을곳이 없어 남편과 떨어져살기쉽고 설상가상으로 가위를 때리는 글까지있으면 남편이 아픈등등입니다.

사주에 무었이있나를 보면 그다음은 무었이없나를 봅니다. 꼭필요한 글자가 있는데 없으면 아쉽습니다. 예를들어 군인, 경찰등으로 출세할팔자인데 꼭있었으면하는글자하나가없어 쓸데없는싸움질로 출세길을망친다거나 재벌며느리인데 글자하나가없어 식모같은며느리살이나 하는경우쯤될까요.

위에서본것은 “이런사람이다” 정도이고 이사람앞에 어떤길이 놓여있는가를 보아야합니다. 사주는정해져있는데 다가오는 운은 매10년, 매년, 매월, 매일바뀝니다. 만세력에 매년, 매월, 매일의 “간지”가나와있어 사주와비교하여 앞으로의 상황을 예측합니다. 예측을하면 거기에따른 처방이있고 그처방에따라 작전을짜고 행동에옮기면되는데 사람이 살아오던페턴을 바꾸는게쉽지않습니다.  일단은 목이없으면 새로운아이디어, 기휙등을 못하고, 화가없으면 일을못벌리고 토가없으면 재산형성이 어렵고 금이없으면 일끝정리가 어설프고 수가없으면 휴식을잘못취하며 여자분들은 자녀출산이어렵습니다.

사실상 사주감정을 하게되면 보이는것이 더많습니다만 일단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기로하겟습니다.

2017년 1월 26일

엘에이 사주 LA 철학원 K TOWN 미국 남가주 운세 운명